Contents
- 🐰 Project MoonRabbits 소개
- 🌕 게임 시나리오
- 🌕 게임 소개
- 🌕 게임 실행 방법
- 🌕 게임 플로우 차트
- 🐰 주요 컨텐츠 가이드
- 🐰 서비스 아키텍처
- 🐰 기술 스택
- 🐰 Contact
🐰 Project MoonRabbits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는 내일배움캠프 Node.js 트랙 7기 1팀 rabbits라고 합니다!🐇
지난 6주 동안 만들게 된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무사히 선보이게 되어 너무 기쁘네요.🤗
지금부터 달토끼 프로젝트에 대해 차근차근 소개해드릴 테니, 귀여운 토끼와 함께 프로젝트 저희를 따라와주세요!
🌕 게임 시나리오
🥕 토글을 눌러주세요! 🥕
유난히 보름달이 빛나던 어느 먼 옛날, 평화롭던 지구에 외계인이 쳐들어오기 시작했다!
산과 들판은 외계인들에 의해 오염되기 시작했고 곳곳에 던전이 생겨났다.
깊은 산속 골짜기에 위치한 달토끼 마을은 그나마 안전해서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었는데…,
마을의 나루터에서 배를 타고 나가는 순간 외계인이 습격하기 때문에 안심은 금물이었다.
외계인들에 의해 오염된 땅이 달토끼 마을을 조금씩 침범하는 상황.
그리하여 어른들은 말했다.
"마을 밖은 위험해!"
설마 우리는 죽을 때까지 마을 안에만 갇혀 살아야만 하는 걸까?
아니, 우리들이 힘을 합친다면 흉흉해진 이 세계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다!
몬스터들에게 빼앗긴 마을 땅을 되찾는다면, 허물어진 보금자리를 재건할 수 있을 터.
지금 바로 파티를 모아서 위기에 빠진 달토끼 마을을 재건해보자!
🌕 게임 소개
저희 Project MoonRabbits는요!
- 최대 5명의 플레이어가 파티를 맺고 몬스터들로부터 살아남아 보금자리를 재건하는, 생존형 파밍 게임입니다.
- 약 100여 명의 플레이어가 접속할 수 있는 서버에서 같은 파티원끼리 협동하고, 다른 파티와는 경쟁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실행 방법
🌕 게임 플로우 차트
🥕 토글을 눌러주세요! 🥕
Project MoonRabbits는 크게 두 가지 흐름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바로 공간과 시간입니다.
게임에 접속하시면 마을에 태어난 플레이어를 만날 수 있으실 겁니다.
마을에선 채팅과 감정표현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소통할 수 있고 파티도 맺을 수 있습니다!
어떤 컨텐츠가 있을지에 대한 호기심은 게이트나 빠른 이동을 통해 마을 밖, 섹터로 나아가게 만들어주죠.
섹터에서 몬스터도 만나보고, 파티원들과 협동하며 자원을 채취하고 나면 주머니와 레벨이 두둑해지실 겁니다.
그렇다면 이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바로 아이템을 제작하고 나만의 보금자리를 꾸미는 겁니다.
그러기 위해선 평화로운 마을로 돌아가 모루에 망치도 두드려보고 보금자리로 이동해서 가구도 제작해야겠죠?
마을에서 섹터로,
섹터에서 마을로.
자연스럽게 순환하는 게임을 만들고자 했습니다.😁
🐰 주요 컨텐츠 가이드
🥕 컨텐츠 흐름 🥕
- 섹터를 탐험하며 자원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 섹터를 순회하는 몬스터들을 피해야합니다.
- 몬스터와 접촉 시 체력이 한 칸 감소하고, 체력 전부 소진 시 10초 동안 탈진 상태에 빠집니다.
- 탈진 상태에서 체력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마을로 강제 귀환됩니다.
- 파티를 맺어 서로를 보조하거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탈진 상태인 파티원을 구조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를 대신 유인하거나, 파티원에게 접근하는 몬스터나 플레이어 등을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 다른 파티 또는 개인 유저들을 방해하며 자원을 독차지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스킬 🥕
귀환
- T를 눌러 시전히고, 5초 간 방해받지 않거나 움직이지 않으면 마을로 귀환합니다
기절 폭탄
- Q를 누르면 커서 위치로 기절 폭탄을 던집니다.
- 폭탄은 지면에 닿은 뒤 1초 뒤에 폭발하며, 지면에 닿지 못 한 채 5초가 지난 폭탄은 자연 소멸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은 5초입니다.
- 폭발 범위에 닿은 다른 플레이어와 몬스터들 모두를 3초 간 기절시킵니다.
- 플레이어들의 특정 행동을 강제로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 시전자 본인과 시전자의 파티원에겐 영향이 없습니다.
덫
- E를 누르면 시전자의 발 밑에 덫을 설치합니다.
- 한 플레이어 당 최대 2개의 덫을 설치할 수 있으며, 발동되지 않고 20초가 지난 덫은 자연 소멸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은 5초입니다.
- 플레이어를 충돌 감지한 덫은 폭발하고 대상 플레이어를 5초 간 기절시킵니다.
- 플레이어들의 특정 행동을 강제로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 시전자 본인과 시전자의 파티원, 몬스터를 대상으론 발동하지 않습니다.
🥕 파티 맺기 🥕
파티창 주요 기능
- 파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닉네임을 통해 파티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 파티 탈퇴 및 해체와 방출이 가능합니다.
- 파티 목록 조회가 가능합니다.(최대 100개)
파티원 정보창 주요 기능
- 다른 섹터에 있어도 파티원의 현재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파티를 통한 협동
- 같은 파티원의 덫은 밟히지 않습니다.
- 같은 파티에 소속되지 않은 플레이어만 덫을 통해 기절합니다.
- 같은 파티원의 기절 폭탄에 기절하지 않습니다.
- 같은 파티에 소속되지 않은 플레이어만 기절 폭탄을 통해 기절합니다.
🥕 자원 채집 🥕
나무
- 도끼를 장착하고 자원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원의 흰 부분을 가리킬 때 다시 상호작용 하여 성공하면 자원을 얻습니다.
- 지역에 따라서 나뭇가지, 평범한 나무 판자, 단단한 나무 판자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돌(광석류)
- 곡괭이를 장착하고 자원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 원의 흰 부분을 가리킬 때 다시 상호작용 하여 성공하면 자원을 얻습니다.
- 지역에 따라서 구리, 철, 금, 다이아몬드, 돌, 대리석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팁
- 폭탄을 잘 활용하면 쉽게 몬스터를 기절 시킬 수 있습니다.
- 흰 부분이 너무 멀면 이동으로 취소하고 다시 상호작용을 하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 흰 부분의 시작 점에 맞추기보다는 끝나기 전에 누르는 것이 1~2프레임을 더 확보할 수 있다.
🥕 아이템 제작 🥕
아이템 제작 기능
- 제작 UI (단축키:C)에서 확인 가능
- 제작 수량을 선택할 수 있고 제작 수량에 따라 현재 소지한 재료와 필요한 재료를 보여준다.
- 제작 버튼을 누르면 인벤토리에서 재료가 소모되고 제작이 시작된다.
- 제작이 완료되면 인벤토리에 제작된 아이템이 추가된다.
- 제작 중간에 UI를 닫거나 다른 작업을 해도 제작은 진행된다.
- 제작 중간에 비정상 종료 등으로 제작 완료를 못하면 소모한 재료가 복구된다.
🥕 플레이어 성장 🥕
레벨 시스템
- 자원 채집을 통해 경험치를 쌓을 수 있습니다.
- 매 레벨 당 일정량의 경험치를 획득하면 다음 레벨로 성장합니다.
- 레벨업 시 3 포인트를 얻고, 포인트를 투자해 원하는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능력치 시스템
- 플레이어가 성장시킬 수 있는 능력치엔 스태미나, 숙련도, 이동속도가 있습니다.
- 스태미나는 달리기 시 소모되는 게이지로, 능력치에 비례해 최대 게이지가 상승합니다.
- 숙련도는 자원 채집에 대한 성공 판정 범위를 증가시킵니다.
- 성공 판정 범위란 자원 채집 시 활성화되는 원의 흰 부분을 뜻합니다.
- 이동속도는 플레이어의 기본 이동속도를 증가시킵니다.
🥕 하우징 컨텐츠 🥕
가구 배치
- 화면 하단의 UI에서 아이템을 선택해 배치 모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클릭 시 아이템의 미리보기 형태로 나타나며, Q 와 E 를 입력해 원하는 각도로 아이템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 한 칸에는 하나의 같은 종류 아이템만 배치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아이템이 배치된 위치에 추가로 배치하려는 경우, 미리보기가 빨간색으로 변하며 ‘배치할 수 없는 상태’ 임을 알립니다.
- 다른 종류의 아이템이면 같은 위치에 배치가 가능합니다.
- 모든 배치가 완료되었다면 ESC 를 입력해 배치 모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가구 제거
- 화면의 UI 중 우측 하단의 ‘쓰레기통’ 버튼을 클릭 해 제거 모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이 배치되어 있는 곳에 클릭을 하게 되면, 해당 위치의 아이템은 제거됩니다.
- 아이템이 배치되지 않은 곳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 모든 제거가 완료되었다면 ESC 를 입력해 제거 모드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이동
- 배치 모드가 시작되지 않았거나, 종료된 ‘일반 모드’ 에서는 카메라를 자유롭게 움직이며 나만의 집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조작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카메라 이동 : W / A / S / D
- 확대/축소 : 마우스 스크롤
- 시점 이동 : 마우스 우클릭 홀드 + 드래그
스크린샷 저장
- 마음에 드는 아이템이나, 눈으로만 보기 아까운 광경들은 사진으로 남겨 저장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우측 상단의 ‘사진’ 버튼을 눌러 현재 화면 시점을 저장합니다.
- 저장된 사진은 ‘바탕화면/ScreenShots/”ProjectMR_Screenshot_{날짜}”’ 의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배치 저장
🐰 서비스 아키텍처
🐰 기술 스택
Client
Backend
Database
Infra
DevOps
Load Test
🐰 Cont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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