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TIL(Today I Learned)

24-09-30

프린스 알리 2024. 9. 30.

 

내일배움캠프 Node.js 사전캠프 1일차

1. OT 내용 정리

 

- Article Study란?

팀원들과 게임 서버 개발에 대한 여러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과정

 

-SQL과 JavaScript 예습을 통해 역량을 기르도록 하자

 

2. ZEP을 이용한 사전캠프 진행

- 팀장을 정하고 팀 노션을 만들었다. 

  • 데일리 스크럼 : 팀원마다 목표를 정하고 진행상황 공유하기
  • JS 스터디 : 제공된 아티클을 읽고서 팀원들과 의견 나누어 보기

3. 나의 스타터 노트

  1. 내가 게임서버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 원래는 게임을 하는 것과 보는 것을 좋아하는 비전공자였다.
    • 그러나 좋아하는 것에 만족하며 살기보단 개발에 도전해보고 싶었다.
    • 분명 이런 저런 난관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후회를 하더라도 해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 도전!
  2. 내가 이해한 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 광의적으로 보았을 때 창작자라고 생각한다.
    • 다만 인간의 언어로 세상과 소통하는 것이 아니라 기계어와 숫자로 구조를 만들어 나간다.
    • 결국 개발자들이 코드를 짜는 목적은 기계에게 나의 말을 이해시키려는 것이 아니라 세상과 대화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개발자가 되고 싶었다.
  3. 서버 개발 혹은 게임 개발 관련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 개발과 관련된 업무를 경험해본 적은 없다.
    • 그래도 게임 개발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가져와서 C, C#, 유니티 등을 조금씩 익혀본 적은 있다.
  4.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 나의 강점은 자기 피드백에 적극적이라는 점이다.
    • 배우려는 의지가 강한 편이고, 나쁘게 말하자면 미련할 정도로 파고들 때가 있다.
    • 그러나 약점은 때론 강점이 되기도 하니, 한 가지에 몰두하는 내 습성이 개발에 좋은 역량이 될 수 있도록 다듬어가고 싶다. 
  5.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로 성장하고 싶나요?
    • 상투적인 표현이겠으나, 열정을 가지고 게임 서버 개발자로 성장해보고 싶다.
    • 어차피 모든 일에 있어서 초심이란 열정 과다 아니겠는가 깨지고 부서지는 과정에서 성장하다보면 무엇이라도 되지 않을까?
    • 궁극적으로 바라는 나의 비전은 커뮤니티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개발자가 되는 것.
  6. 본 코스 수료 후,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대상으로 턴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 카드, 전략, 혹은 던전 크롤링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게 내 오랜 꿈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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