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Node.js 사전캠프 1일차
1. OT 내용 정리
- Article Study란?
팀원들과 게임 서버 개발에 대한 여러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과정
-SQL과 JavaScript 예습을 통해 역량을 기르도록 하자
2. ZEP을 이용한 사전캠프 진행
- 팀장을 정하고 팀 노션을 만들었다.
- 데일리 스크럼 : 팀원마다 목표를 정하고 진행상황 공유하기
- JS 스터디 : 제공된 아티클을 읽고서 팀원들과 의견 나누어 보기
3. 나의 스타터 노트
- 내가 게임서버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 원래는 게임을 하는 것과 보는 것을 좋아하는 비전공자였다.
- 그러나 좋아하는 것에 만족하며 살기보단 개발에 도전해보고 싶었다.
- 분명 이런 저런 난관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후회를 하더라도 해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 도전!
- 내가 이해한 개발자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 광의적으로 보았을 때 창작자라고 생각한다.
- 다만 인간의 언어로 세상과 소통하는 것이 아니라 기계어와 숫자로 구조를 만들어 나간다.
- 결국 개발자들이 코드를 짜는 목적은 기계에게 나의 말을 이해시키려는 것이 아니라 세상과 대화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개발자가 되고 싶었다.
- 서버 개발 혹은 게임 개발 관련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 개발과 관련된 업무를 경험해본 적은 없다.
- 그래도 게임 개발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가져와서 C, C#, 유니티 등을 조금씩 익혀본 적은 있다.
- 개발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 나의 강점은 자기 피드백에 적극적이라는 점이다.
- 배우려는 의지가 강한 편이고, 나쁘게 말하자면 미련할 정도로 파고들 때가 있다.
- 그러나 약점은 때론 강점이 되기도 하니, 한 가지에 몰두하는 내 습성이 개발에 좋은 역량이 될 수 있도록 다듬어가고 싶다.
-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로 성장하고 싶나요?
- 상투적인 표현이겠으나, 열정을 가지고 게임 서버 개발자로 성장해보고 싶다.
- 어차피 모든 일에 있어서 초심이란 열정 과다 아니겠는가 깨지고 부서지는 과정에서 성장하다보면 무엇이라도 되지 않을까?
- 궁극적으로 바라는 나의 비전은 커뮤니티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개발자가 되는 것.
- 본 코스 수료 후, 개발자(혹은 생각했던 직무)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 모바일과 PC 플랫폼을 대상으로 턴제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 카드, 전략, 혹은 던전 크롤링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게 내 오랜 꿈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