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WIL(Weekly I Learned)

10월 3주차

프린스 알리 2024. 10. 18.

- FACTS: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1) 자바스크립트 스터디

팀원들과 함께 게임 개발 강좌를 수강하면서 '르탄이 달리기'란 게임을 각자의 방식대로 수정/보완해보는 스터디를 진행하였다. 지난 주말 동안 자바스크립트, HTML, CSS에 대한 개괄적인 문법을 학습해본 뒤, 게임 만들기에 무작정 도전해 보았다.

 

 

 

위와 같은 구상단계를 거쳐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팀원들과 스터디를 진행하였고
조언을 받아서 코드에 반영하고 버그를 해결하기를 반복하였다.
오늘 대망의 결과물을 발표하게 되었는데 아래 깃헙 페이지 링크에서 직접 플레이가 가능하다!

 

르탄이 슈팅 게임 (ppiok-owo.github.io)

 

르탄이 슈팅 게임

르탄이와 함께 최고점을 향하여!! 😀 HP: 100 현재점수: 0

ppiok-owo.github.io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사실 완성이라기엔 여전히 부족한 게임이긴 하다. 게임성 측면에서도 뚜렷한 끝맺음이 없고 UI도 없는 탓에 친절한 게임이라고 보긴 어려울 테니 말이다. 그러나 이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하루 종일 해결 방법을 고민해보기도 했고 스스로에게 아쉬움을 느껴보기도 했다.

 

그러다 불현듯, 정답을 찾아냈을 때의 기쁨이 이 게임에 담겨있다.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아마 혼자 게임을 만들려고 도전했다면 불가능하지 않았을까? 게임의 토대가 되어준 스파르타 코딩클럽의 강의의 도움도 있었고, 사전캠프를 함께한 팀원들의 따뜻한 조언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서로를 독려해주고 함께 고민해 주어서 마지막까지 열심히 작업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 지

우리가 비록 하나의 결과물을 다같이 만든 건 아니지만, 서로를 도우며 이번 주의 스터디를 완료했다는 점에 뿌듯함을 느낀다. 모두 적극적으로 서로의 게임을 테스트해주고, 문제점을 찾아주고, 머리를 맞대어 해결방법을 고민해주었으니까. 그야말로 팀이라서, 팀이기에 할 수 있는 과제였으리라. 다음주부터 진행할 스터디에서도 함께 힘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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